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가까운 동네 생태하천, 공원, 워터파크까지...노원은 지금 '물놀이 천국'
상태바
가까운 동네 생태하천, 공원, 워터파크까지...노원은 지금 '물놀이 천국'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7.15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원구, 20일~21일 '당현천 물축제' 개최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 물속 보물찾기, 물속 줄다리기, 수박 빨리 먹기 대회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진행

- 워터슬라이드, 에어바운스 수영장, 먹거리 코너 등 상시 운영

- 구민들 안전 위해 그늘막 쉼터, 의무실 별도 운영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물놀이의 즐거움과 추억을 만드는 ‘당현천 물축제’를 개최한다.

 

21일~22일 양일간 도심속 친환경 생태하천인 당현천(노원시립청소년수련관 아래)에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축제 첫날은 물속 보물찾기 및 줄다리기, 수박 빨리먹기대회 등 물속체험 프로그램으로 무더운 여름 구민들에게 재미와 시원함을 동시에 선사한다. 또 소원의 종이배 띄우기, 신발 던지기 등 이색적인 행사도 진행한다.

 

 

축제기간 동안 워터슬라이드, 에어바운스 수영장, 등목 이벤트 등 즐거운 놀거리를 제공하고, 팥빙수 등 먹거리 코너도 상시 운영해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구는 축제에 참여하는 구민들의 안전을 위해 자원봉사자 등으로 구성된 행사요원 50여명을 행사장에 배치하고 그늘막 쉼터와 의무실을 별도 운영할 방침이다.

 

한편 구는 동네에서 어린이들과 가족이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공원내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공릉동근린공원(공릉동 63-1)과 당고개지구공원(상계동 113-2) 물놀이장은 오는 8월 31일까지 2개월간 운영한다.

 

주요 물놀이시설로는 워터드롭, 워터터널, 워터샤워 등이 설치돼 있으며, 샤워장과 데크쉼터도 마련돼 있다. 물놀이장 깊이는 약50cm정도로 유아부터 초등학교 저학년이 이용하는데 적당하다.

 

이용자는 수영복, 물안경을 준비하지 않아도 되며 물놀이하기 편한 복장을 갖추면 된다. 또 월계동 555에 위치한 각심어린이공원 물놀이장은 7월 20일~8월 18일까지 약 한 달간 평일 4회, 주말 5회 운영할 예정이다.

 

구는 깨끗한 수질관리를 위해 운영기간 동안 월2회 수질검사를 실시할 예정으로 물을 매일 교체하며 수조청소를 수시로 실시한다. 어린이 안전을 위해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교육을 이수한 안전요원 3명을 현장에 배치한다.

 

또 중랑천 녹천교 앞(상계동770-6)에 위치한 중랑천워터파크가 정식 개장했다. 전체면적 3375㎡ 규모의 야외물놀이 시설로 390㎡의 성인풀 1개와 356㎡의 물놀이장 1개 외에도 몽골텐트, 파라솔, 탈의실, 샤워장 등의 부대시설을 갖췄다. 특히 어린이들을 위한 물놀이장에는 워터드롭, 워터터널, 보물탐험놀이 등 다양한 물놀이시설을 구비했다.

 

오승록 구청장은 “여름휴가시즌 주민들이 가까운 동네 생태하천, 공원, 워터파크에서 물놀이를 즐기며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