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 ‘청소년과 함께 마약 없는 건강사회 조성’ 앞장
상태바
관악구, ‘청소년과 함께 마약 없는 건강사회 조성’ 앞장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7.19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월 26일, 8월 2일 2회에 걸쳐 ‘불법마약류 퇴치 홍보 캠페인’ 실시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 청소년 40여명과 서울시 마약퇴치운동본부 및 관악구 약사회의 합동 참여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청소년 약물 오남용 예방을 위해 ‘불법마약류 퇴치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

 

청소년들에게 불법 마약류 위해성과 마약류 오‧남용으로 인한 폐해를 알리고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취지다.

 

 

'캠페인'은 7월 26일과 8월 2일 2회에 걸쳐 진행되며, 청소년 40여명과 서울시 마약퇴치운동본부 및 관악구 약사회가 합동 참여한다.

 

캠페인을 실시하기에 앞서, 참여 청소년들은 관악구보건소에서 오전 9시 30분~오후 12시 30분까지 불법 마약류의 위험성과 중독성 유해물질 등에 대한 사전교육을 받는다.

 

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은 해당내용을 기초로 관악구청과 서울대입구역 인근에서 구민을 대상으로 홍보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서울시 마약퇴치운동본부 소속 약물오남용 예방 강사들의 내실 있는 교육으로, 유해약물에 대한 청소년들의 경각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개별교육을 통해 얻은 지식을 공동체로 확대하여 건강사회를 위한 홍보활동에 참여하는 효과까지 거둘 수 있어 그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앞으로도 마약 퇴치와 약물오남용 예방 등의 교육‧홍보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여 불법 마약류 퇴치에 대한 구민 인식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 보건소 의약과(☎02-879-721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