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서구, 수상레저스포츠 체험교실 참가자 모집
상태바
강서구, 수상레저스포츠 체험교실 참가자 모집
  • 김윤미기자
  • 승인 2019.07.1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박2일 과정으로 소외계층 청소년 90명 모집

<전국매일/서울> 김윤미 기자 =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저소득 가정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수상레저 스포츠를 체험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여름방학 동안 운영되는 레저스포츠 체험과정은 수상레저 캠프다. 참가자들은 1박 2일에 걸쳐 합숙하며 집중적으로 수상스키를 배우고 다양한 수상레저 놀이기구들을 즐길 수 있다.

  

신청방법은 오는 19일 10시부터 28일 오후 3시까지 강서구청 문화관광 홈페이지(https://www.gangseo.seoul.kr/site/munhwa/index.jsp)를 접속해 문화체육시설의 생활체육프로그램 항목에서 신청하면 된다.

  

스포츠강좌이용권 미선정 대상자를 우선적으로 선발하며, 인터넷 접수 마감 이후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모집 규모는 지역 내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청소년 90명으로 참가비는 2만원이다. 캠프는 3회에 걸쳐 운영되며 참가자들은 ▲1회차 8월 5~6일 ▲2회차 8월 8~9일 ▲3회차 12~13일이며 한 회차만 참가할 수 있다.

  

강습은 올바른 구명조끼 착용법, 생존수영 강습, 위급상황 대처법 등 기본교육과 수상스키 및 웨이크보드 기초강습으로 진행된다.

  

구 관계자는 “스포츠강좌이용권 제도로 저소득 가정 청소년을 지원하고 있지만 선정되지 못해 지원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이러한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쌓게 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강서구청 문화체육과(☎2600-607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