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친환경 주말농장에서 ‘힐링가족 여름캠핑장’ 개장
상태바
금천구, 친환경 주말농장에서 ‘힐링가족 여름캠핑장’ 개장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7.22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휴가철 맞아 8월 한달간 매주 토요일 오후 5시~9시 총5회 운영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 금천구민 중 주말농장 미분양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

- 7월 22일~26일까지 가족단위 30가구(120명) 선착순 모집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휴가철을 맞아 ‘금천친환경 주말농장‘에서 ‘힐링가족 여름캠핑장’을 운영한다.

 

 

‘힐링가족 여름캠핑장’은 여름휴가철을 맞아 바쁜 일상생활로 멀리 나들이가기 어려운 가족단위 주민들에게 집 가까운 곳에서 가족과 함께 캠핑을 즐기며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캠핑장은 8월 한달 간 매주 토요일 오후 5시~9시까지, 총5회 운영된다.

 

신청대상은 금천구민 중 주말농장을 분양받지 못한 주민으로 7월 22일~26일까지 가족단위로 선착순 30가구(약 120명)를 모집한다.

 

 

구는 주말농장에서 재배한 상추, 고추 등 유기농채소와 천막, 탁자, 의자, 불판, 생수, 각종 일회용품을 제공하며 참여주민들은 삼겹살, 김치 등 가족과 함께 먹을 음식을 준비해오면 된다. 또 참여주민들을 대상으로 농장관리자가 농작물 품종에 대해 설명해주는 ‘텃밭투어’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단위 주민은 구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금천소식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bakuihs@geumcheon.go.kr)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구는 도시민들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농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 광명시 하안동 332번지에 3283㎡(993평) 규모의 주말농장을 마련했다. 지난 4월 공개추첨을 통해 총 220구획 중 180구획을 주민에게 분양하고 40구획은 구에서 힐링프로그램과 아이들 체험교육용 텃밭으로 운영하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휴가철을 맞아 바쁜 일상생활로 가족과 함께 휴가를 즐길 여유가 없는 주민들을 위해 가까운 주말농장에 여름캠핑장을 마련했다”며 “금천구민들이 잠시나마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가까운 곳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