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 어린이건강체험관 ‘튼튼탐험나라’ 상시 운영
상태바
강북구, 어린이건강체험관 ‘튼튼탐험나라’ 상시 운영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11.13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월~금 오전·오후 2회 강북구민건강관리센터 1층에서 진행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 5~10세 단체 및 개인대상 건강체험 프로그램 운영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어린이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건강체험관 ‘튼튼탐험나라’를 상시 운영한다.

 

구는 공휴일을 제외한 주중(월~금) 오전 10시 30분~11시 30분까지, 오후 1시 10분~2시 10분까지 2회에 걸쳐 체

 

험을 진행한다.

 

교육대상은 5~10세 어린이들로 단체 및 개인신청이 가능하다. 단 개인 신청자는 오후시간에만 체험관을 이용할 수 있다.

 

체험은 강북구 미아동에 위치한 강북구민건강관리센터 1층에서 이뤄지며 1관 ‘튼튼나라’, 2관 ‘탐험나라’로 구성돼 있다.

 

아이들은 ‘튼튼나라’에서 몸이 건강해지는 방법과 몸에 해로운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바른 자세로 앉는 방법과 벽타기, 점프를 통해 신체발달을 돕는 운동을 체험해 본다. 또 구강모형을 활용해 올바른 이 닦기를 익히고 담배와 술이 몸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도 배운다.

 

‘탐험나라’에서는 ‘탄생의 방’에서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우리 몸 소화과정 알기’에서는 소화기관의 역할에 대해 학습한다. 아울러 교통안전·생활안전·놀이안전교육 등 생활 속에서 사고를 예방하는 법, 아토피와 천식 등 외부환경으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방법도 알아본다.

 

이외에도 구는 주의력결핍행동장애(ADHD) 자가진단과 함께 집중력을 키우는 방법, 손씻기 교육 등 아이들의 신체·정신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체험관 이용료는 무료이며 체험 1개월 전 전화(구 건강증진과 ☎02-901-4813)로 예약을 한 뒤 참여하면 된다.

 

박겸수 구청장은 “튼튼탐험나라를 체험한 어린이들이 올바른 습관을 길러 건강하게 자라나기 바란다”며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돕는 체험관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