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독산1동청소년지도협의회 디지털 도어락 지원
상태바
금천구, 독산1동청소년지도협의회 디지털 도어락 지원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12.1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산1동청소년지도협의회, 2016년부터 매년 저소득가정 10세대에 200만원상당 디지털 도어락 지원
지난 10월부터 봉사업체 족발 후원으로 어르신 생신잔치 열어
11월엔 42인치 TV 3대 후원받아 다자녀, 홀몸어르신 세대에 전달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 독산1동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이병우)가 저소득가정에 4년째 디지털 도어락 설치지원 사업을 펴오고 있다. 구는 지난달 13일 독산1동청소년지도협의회에서 저소득가정 4세대에 디지털 도어락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독산1동청소년지도협의회는 올해 상반기도 8가구에 디지털 도어락을 지원하는 등 2016년부터 매년 저소득 가정 10여 세대에 200만원 상당의 디지털 도어락을 설치해주고 있다.

또 지난 10월부터는 봉사에 관심이 있는 업체로부터 격월로 족발 15kg를 후원받아 어르신 생신잔치를 열어드리고 있다. 11월에는 (주)타키온글로벌에서 42인치 LED TV 3대를 후원받아 다자녀가구와 홀몸어르신 가구에 전달했다.

독산1동청소년지도협의회 이병우 회장은 “열쇠를 목에 걸고 다니는 아동과 청소년들을 보면서 혹시 아이들이 키를 잃어버리지 않을까 한부모가정과 어르신에게 디지털 도어락을 설치해드리면 더 안전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며 “금천구에서 사업체를 운영하는 사람으로서 지역사회를 위해 할 일을 한 것으로, 앞으로도 나눔 활동 이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독산1동청소년지도협의회’는 직장인과 사업체를 운영하는 주민 14명으로 구성돼 있다. 청소년을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고 탈선을 예방해 건전한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지원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일수 독산1동장은 “매해 따뜻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는 청소년지도협의회 회장님과 위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따뜻한 마을공동체를 만드는 큰 밑거름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독산1동주민센터(☏02-2104-524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전국매일/서울] 서울/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