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무한가능성 평택호관광단지에 투자하세요"
상태바
"무한가능성 평택호관광단지에 투자하세요"
  • 평택/ 김원복기자
  • 승인 2016.10.27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평택시는 27일 평택호관광단지 민간투자사업 사업시행자 모집을 위해 재공고한다.
 시는 2013년 SK건설컨소시엄으로부터 제안서를 접수받아 이듬해 적격성조사를 통과하고 민간투자사업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난해 12월 ‘제3자 제안공고’를 시행했으나 응모자가 없어 다시 사업시행자 모집절차를 진행하는 것이다.
 시는 이번에 공모하는 ‘제3자 제안재공고’가 민간투자사업으로 진행하는 마지막 기회로 보고 민간투자자의 원활한 응모를 유도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번 재공고는 지난 공고 때 민간투자 제약 요인이었던 부의 재정지원 실행에 융통성을 부여했고 민간투자자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BOO 지역에 건립되는 호텔, 콘도 등에 대한 매각과 분양을 허용하는 등 사업성을 크게 개선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hot)한 도시 평택, 그 중심에 있는 평택호관광단지에 투자해 달라”라고 하면서 사업 성공에 모든 역량을 쏟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평택호관광단지 민간투자사업은 총사업비 1조 5000억원을 투자해 2021년 개장을 목표로 주제형 워터파크, 대관람차, 세계식물원, 특급호텔과 명품콘도 등을 설치해 바다와 호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서해안 관광메카로 개발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