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양-광명시, KTX 광명역세권 활성화 맞손
상태바
안양-광명시, KTX 광명역세권 활성화 맞손
  • 안양/ 배진석기자,광명/ 하정현기자
  • 승인 2016.12.02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구역을 맞대고 있는 경기도 안양시와 광명시가 상생의 길을 걷는다. 안양시는 최근 안양시청(4층 회의실)에서 이필운 안양시장과 양기대 광명시장이 양 기관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서 교환에 따라 양 기관은 경계지역 일대 현안인 KTX광명역세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게 된다. 쾌적한 주거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현재 진행 중인 박달하수처리장 지하화 및 상단부 새물공원 조성사업에 공동 노력하고 양 시 경계를 관통하는 안양천에 대한 친환경 공간을 만드는데도 지혜를 모으기로 했다.

또한 행정구역 경계지역에서 발생하는 각종 현안을 양쪽 기관 및 시민의 입장에서 합리적으로 풀어나갈 것도 합의했다. 특히 같은 생활권임에도 양쪽으로 나뉘어져 있는 개발지구나 건축물에 대한 관할구역 경계조정을 조속한 시일 안에 마무리 짓겠다는데도 의견을 모았다.

양 시는 이날 협약으로 년 2회 정책협의회를 열고 필요할 경우 상정안건을 논의하는 실무협의회를 별도 운영할 계획이다. 양 기관 관계공무원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협약식을 겸한 정책협의회에서는 행정구역 경계조정, 안양시내버스 광명역 운행노선 증설, 안양새물공원 체육시설 관련 집단민원 해결 등의 안건을 논의했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