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용인시, 신입생 무상교복지원 신청접수
상태바
용인시, 신입생 무상교복지원 신청접수
  • 용인/ 유완수기자
  • 승인 2018.02.23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로 중고교 신입생 전원에게 교복비를 지원하게 된 경기도 용인시가 새학기가 시작되는 내달 2일부터 본격적인 신청접수를 받는다.
 시는 내달 2~9일까지 ‘교복구입비 집중 신청기간’으로 정하고 관내 중고교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22~23일 관내 79개 중고교에 신청서와 안내문을 배부해 입학식 때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신청은 입학하는 중고교를 통해 신청서와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등 학생과 학부모와의 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단, 관외 학교에 입학하는 학생의 경우 내달 2일 용인시 홈페이지에 개설될 ‘교복구입비 신청사이트’에 들어가‘교복구입비 신청서’를 작성하고 주민등록등본 등 서류를 첨부하면 된다.
 시는 학생의 주소와 입학여부를 확인한 후 신청인의 계좌로 1인당 29만 6130원을 입금해 준다.
 집중 신청기간 내 신청하지 못했을지라도 상시 접수를 받으므로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대안학교 신입생은 입학여부 및 교복을 착용토록 하는 학칙을 첨부해야 한다.
 교복구입비 지원대상은 입학일 기준으로 시에 주소를 두고 교복을 입는 관내 중고교에 입학한 신입생, 관외 중고교에 입학한 신입생, 대안학교 입학생 등 2만 3000여 명이다.
 정찬민 시장은 “나날이 늘어나는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기 위해 전국 최초로 중고교 신입생 모두에게 교복구입비를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