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평군,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주민공청회
상태바
양평군,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주민공청회
  • 양평/ 홍문식기자
  • 승인 2018.10.22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양평군은 최근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2019년~2022년) 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청회에는 정동균 양평군수, 양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 TFT위원,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 종사자,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오는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양평군의 지역사회보장계획 추진전략, 세부사업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제3기 지역사회보장계획 평가 및 지역사회보장조사, 주민참여 설문지, 양평군민 복지아이디어 공모 등 지역주민의 욕구에 기반한 양평군에 필요한 계획을 자체적으로 수립하는 것에 의의를 두고 민과 관 TFT를 구성해 수립중에 있다.
 제4기 양평군지역사회보장계획의 추진목표는 ‘양평군형 포용적 지역사회보장지수 제고 및 복지접근성 향상’으로 7개의 추진전략 및 53개의 세부사업으로 이뤄졌다.
 7대 추진전략으로는 ▲주민참여와 역량을 강화하는 커뮤니티 구축 ▲취약계층의 복지사각지대 해소 지향의 돌봄사업 제공 ▲안전과 인권이 보장받는 군민보호 시스템 운영 ▲지역사회 건강 보장과 적극적 출산장려 정책 ▲주거의 접근성과 편의성 증진 및 환경보호 ▲자립을 위한 일자리 확대 및 고용기반 경제 활성화 ▲생애주기 교육 및 주민형 문화 여가로 세워졌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이 군민의견 반영으로 군민들의 실질적인 복지체감도 향상으로 군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지역사회복지로 발돋움하는 발판이 되기를 바라며, 계획수립부터 실행까지 민과 관의 상호협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