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용인시,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 'KCDF 원장상'
상태바
용인시,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 'KCDF 원장상'
  • 용인/ 유완수기자
  • 승인 2018.10.22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용인시는 지난해 진행한 학교환경개선 결과가 ‘2018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에서 프로젝트 부문 우수작으로 꼽혀 최근 문화역서울284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KCDF) 원장상을 수상했다.
 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공공디자인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된 이 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며 프로젝트 부문과 학술연구 부문으로 나눠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한다.
 또 수상작은 이날부터 오는 28일까지 문화역서울284에서 일반에 전시한다.
 시는 지난해 모현·용인·정평·고림초, 성지중학교 등에서 진행한 학교환경개선 결과를 ‘학교 다녀오겠습니다-가고 싶은 학교, 소통하는 교육환경 조성 프로젝트란 이름으로 응모해 이 같은 평가를 받았다.
 학교 내 사각지대나 많은 학생들이 이용하는 공간을 컬러유니버설디자인을 적용해 모든 사람들이 보다 편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바꿔 학생들의 감성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고 싶은 학교로 만든 것이다.
 특히 학교환경개선에 이용자인 학생과 교사 등의 니즈를 확인해 디자인 아이디어에 반영하고, 컬러유니버설디자인을 접목해 교육현장의 디자인 수준을 탁월하게 향상시켜 이번 공모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