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소통 창구 마련 주민 의견 들을것”
상태바
“소통 창구 마련 주민 의견 들을것”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19.07.15 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권선구서 찾아가는 주민대표와의 간담회 개최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 경기 수원시가 최근 권선2동 행정복지센터 다목적실에서 ‘찾아가는 주민대표와의 간담회’를 열고, 권선지구 도시개발 사업 등 지역현안에 대한 주민 의견을 들었다.


 간담회에는 이택용 수원시 권선구청장, 이재면 수원시 도시계획과장, 이장환 수원시 도시개발과장, 김강식 경기도의원, 문병근 수원시의원, 권선구 아이파크시티 단지별 주민대표 등 관계자 25명이 참여했다.


 권선지구는 지난 2014년 6월 ‘권선지구 도시개발 사업’이 완료된 이후 상업·판매시설, 주민센터, 학교 등 시설 설치와 관련해 주민들의 민원이 자주 발생하고 있는 곳이다.


 간담회에서 주민대표들은 권선지구 내 복합체육시설 건립, 초·중학교 신설, 미개발용지 활용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주민은 “단지 내 미개발용지가 상업·판매시설, 단독주택 등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하루 빨리 개발을 시작해 달라”고 말했다.


 또 다른 주민은 “현재 많은 주민이 가장 궁금해 하고, 큰 관심을 갖고 있는 사업은 ‘군공항 이전’ 사업”이라며 “주민대표뿐만 아니라 참석을 원하는 모든 주민이 ‘군 공항 이전 사업’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도록 사업 설명회를 마련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밖에 초·중학교 신설, 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등 다양한 의견이 제기됐다.


 이택용 권선구청장은 “수원시 군공항이전협력국과 협력해 빠른 시일 내에 주민설명회를 마련하고, 진행상황을 공유하겠다”면서 “동장이 주민들과 주기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창구도 조성해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것”이라고 답변했다.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