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삼일절 '그날의 함성' 동구서 재현된다
상태바
삼일절 '그날의 함성' 동구서 재현된다
  • 인천/ 김영국기자
  • 승인 2017.02.24 0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동구(구청장 이흥수)는 국권회복과 민족자존의 기치를 드높였던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기 위해 내달 1일 ‘제98주년 3·1절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23일 구에 따르면 기념행사는 제98주년 3·1절을 맞아 인천의 3.1독립운동의 발상지인 창영초등학교에서 3·1 만세운동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애국정신을 계승함으로써 구민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매년 개최하고 있다는 것.
 이날 행사는 기념식과 만세운동 재현 시가행진으로 나눠 개최되며 기념식에서는 독립선언서 낭독, 기념사, 3·1절 노래제창, 만세삼창 순서로 경건한 분위기 속에 진행된다.
 이어 열리는 만세운동 재현 시가행진은 기념식 참여자 전원이 태극기를 흔들며 ‘대한독립 만세’를 외치며 창영초등학교를 출발해 배다리 삼거리를 거쳐 동인천역 북광장까지 약 1km를 행진하게 된다.
 특히 이번 기념행사에서는 자전거 동호회원들이 태극기를 들고 행진하는 자전거 퍼레이드,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3·1절 만세운동 재현행사, 구 연합풍물단의 퍼레이드 등 볼거리가 많은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또한 인근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에서는 3·1절 기념 무료관람이 진행돼 어린이와 함께하는 가족단위 참석자들이 살아있는 교육의 현장을 경험하는 의미 있는 하루가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