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 진보교육감 후보 내달 9~11일 단일화 경선
상태바
인천시 진보교육감 후보 내달 9~11일 단일화 경선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8.02.13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감 선거 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된 13일 진보 진영의 후보 단일화 추진을 위한 보폭이 빨라졌다.
 90여 개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한 인천촛불교육감 추진위원회는 13일 내달 9∼11일 진보 성향 교육감 후보 단일화 경선을 한다고 밝혔다.
 도성훈 동암중학교 교장과 임병구 현 인천예술고 교사가 경선 후보에 나선다. 추진위는 교육 민주화 활동 경력, 인천 교육 과제와 개혁 방안, 당선 후 활동계획서를 검토해 경선에 나설 후보자를 정했다. 추진위가 이달 말까지 모집하는 시민참여단이 후보 단일화 경선 투표에 참여하며, 현장 투표와 자동응답시스템(ARS) 방식으로 진행한다.
 시민참여단 투표(60%), 참여단이 아닌 일반 시민 대상 여론조사(30%), 정책배심원단(10%)으로 각각 득표율을 합산해 단일후보를 선출한다.
 이 단체 시민참여단에 가입한 만 16세 이상 청소년은 개학 시기 등이 겹쳐 오는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따로 단일후보를 뽑는 투표에 참가할 수 있다.
 추진위 관계자는 “추진위에 참여한 단체가 10명 이내로 각 단체 대표를 선출해 후보자 교육 정책을 조사하는 정책배심원단을 꾸릴 것”이라며 “시민참여단 마감에 맞춰서 배심원단 선출도 마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보수교육감 후보 단일화를 추진하는 인천교육감통합위원회도 이날 회의를 열어 경선 일정과 방식을 결정할 방침이다. 이날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고승의 인천시교육청 전 행정국장 외에 보수 진영에서 거론되는 후보로는 안경수 전 인천대 총장, 윤석진 인천 교총 전 회장, 이재희 전 경인교대 총장, 김영태 전 인천시의회 교육위원장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