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경제청, IFEZ 스마트시티 우수성 알린다
상태바
인천경제청, IFEZ 스마트시티 우수성 알린다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8.09.18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진용)은 18일부터 20일까지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스마트시티 서밋 아시아(Smart Cities Summit Asia) 2018’에 참가, IFEZ 스마트시티 홍보관을 운영한다.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은 전시회 참여를 통해 자체개발한 스마트시티 플랫폼과 바로버스 등 IFEZ 스마트시티 서비스의 우수성과 차별화한 기술력을 홍보함으로써 IFEZ 스마트시티 모델의 국내·외 확산에 주력한다.
 IFEZ 스마트시티 플랫폼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쉽게 제공할 수 있는 데이터 허브의 역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IoT 장비와 센서들을 쉽게 연결하며, 스마트시티 서비스를 쉽게 구축 운영해 방범·방재, 교통, 환경, 시설물관리 등 도시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관제하는 스마트시티의 ‘심장’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IFEZ가 최근 자체개발한 버스정보시스템인 ‘IFEZ 바로버스’는 버스정보를 IFEZ 스마트시티 플랫폼에서 생성해 정류소 안내기에 웹 서비스 형태로 직접 제공함으로써 단말기 제조사에 절대적으로 의존했던 기존 시스템에서 벗어나, 도입 및 유지보수 비용을 획기적으로 낮추고 즉각적인 정보제공 및 유지보수가 가능한 장점을 자랑한다.
 김진용 청장은 “IFEZ 스마트시티는 플랫폼 기반을 강화하고, 데이터를 활용한 신규 서비스 발굴에 주력하는 등 나날이 진화하고 있다”며 “행사를 통해 IFEZ 스마트시티의 기술력과 우수성이 널리 알려져 대내외 협력의 기반을 마련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