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옹진군, 중국 위해시와 공동발전 ‘어깨동무’
상태바
옹진군, 중국 위해시와 공동발전 ‘어깨동무’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8.11.21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정민 인천 옹진군수는 최근 중국 위해경제기술개발구를 방문해 양 지역 간 경제, 수산, 관광분야 등의 교류로 공동발전을 이루기 위한 ‘우호교류협약서’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조철수 옹진군의회 의장, 양리 위해시 부시장, 여효동 경제기술개발구 구청장, 우명도 부구청장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해 백령~위해간 항로개설, 농수산물 교류 등을 적극 추진키로 합의했다.


 군은 또 영성시에 위치한 규모가 40만 평방미터에 달하는 ‘호당가’라는 해삼양식장을 방문해 양식시설과 계근 모습 등을 둘러보고, 해삼양식기술 습득을 통한 어민소득 증대방안과 위해항 및 서비스무역단지 등 인프라 시설을 방문해 관계자들과 군정접목 방안을 논의했다.


 위해시(웨이하이)는 산둥반도 북쪽 끝(백령도 서쪽 190km)에 위치한 인구 300만 명의 항구 및 관광도시로 해안선 길이가 1000km에 달하며 중국에서 제일 큰 수산물 생산지로 서울시 용산구, 경기도 부천시 등 한국 다수의 도시와 우호교류협정이 체결돼 있다. 또한 상업항으로서 주요 어항의 중심지이며 1500여개의 한국기업이 진출해 있다. 약 3만 명의 교민과 600여 명의 유학생이 생활하고 있으며 관광객 수는 연 60만 명 가량이다.


 장정민 군수는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두지역간 항로 개설을 통해 특산물(수산물)의 판로를 개척하고 서로의 관심분야인 수산업과 관광분야 등에 대한 교류 촉진 및 민간 분야 우호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