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연수구 ‘K-FOOD스퀘어’ 건립 타당성 살핀다
상태바
연수구 ‘K-FOOD스퀘어’ 건립 타당성 살핀다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9.06.13 0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구상·타당성조사 용역 실시
한국 음식문화 ‘가치 향상’ 기대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인천시 연수구가 한식과 문화가 결합한 융복합음식문화플랫폼 구축을 위해 ‘연수구 글로벌 K-FOOD스퀘어’ 건립 기본구상 및 타당성 조사 용역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용역은 지역 내 건립 가능지역에 대한 환경 입지여건 분석과 관련법규 검토, 타당성조사, 파급효과, 거버넌스 구축 계획안을 포함한 총괄적인 과업 내용이다.


 구는 이날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용역사와 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수구 글로벌 K-FOOD스퀘어’ 건립 기본구상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해 용역사의 과업수행 일정과 후보용지 입지분석, 주요 과업내용 등에 대한 설명에 이어 참석자들의 질의 답변을 했다.


 이에 따라 ▲전시관람, ▲체험교육, ▲판매유통, ▲창업공유, ▲축제문화, ▲학술연구 등이 가능한 식품관광 융 복합 플랫폼 구축을 위한 본격적인 연구용역이 첫 발을 뗐다.


 용역사는 오는 10월까지 K-FOOD스퀘어 건립 기본계획안과 경제성정책성 분석, 사업운영 계획 수립, 사례분석, 창업프로그램미래음식산업 콘텐츠 개발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푸드테크’ 시대를 맞아 새로운 음식문화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대응전략으로 창의력과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음식문화산업 융 복합 플랫폼 구축에 대한 파급효과 등을 분석해 내는 과정이다.


 구는 한국 음식 고유의 기술력과 문화, 예술이 융합된 국내 최초의 음식 문화 공간 조성으로 식품관광 활성화와 함께 우리 음식문화의 가치를 한껏 끌어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