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연수구 ‘연수마을TV’ 시범운영 본격 돌입
상태바
연수구 ‘연수마을TV’ 시범운영 본격 돌입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9.07.16 0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케이블방송 고정채널 통해
하루 4회씩 총 4시간 시범송출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 인천시 연수구는 15일부터 지역케이블방송사 고정채널을 통해 주민참여 마을방송인 ‘연수마을TV’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오는 12월부터 본방송을 시작하는 연수구 마을방송 개국을 앞두고 NIB 남인천방송 배정 고정 채널을 통해 1일 4회 총 4시간의 시범송출을 시작한다.


 이에 따라 구민들은 이날부터 NIB 남인천방송 채널 37번에서 연수구 주민들이 직접 제작하고 출연하는 참신한 컨텐츠의 마을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구는 오는 12월에는 연수미디어페스티벌과 함께 마을방송을 공식 개국하고 송출시간도 4시간에서 8시간으로 늘리는 등 주민 밀착형 콘텐츠를 통해 이웃과 소통하는 마을방송으로 터를 잡아 간다는 계획이다.


 ‘연수마을TV’ 에서는 그동안 다양한 연령과 분야의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이 만들어내는 주민 제작 영상과 신선한 주민 참여 영상 등 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해 왔다.


 구도 올해 초부터 마을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주민 마을방송팀과 1인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을 선발해 시설장비 지원, 멘토링 등 맞춤형 교육지원을 통해 양성해 왔다.


 내달부터 연수구와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등이 주민 제작에 필요한 멘토링 뿐 아니라 워크숍, 간담회, 운영비 등 본격적인 콘텐츠 제작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할 방침이다.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