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동송읍사무소 & 독산3동 “도농 교류사업” 간담회 개최
상태바
철원동송읍사무소 & 독산3동 “도농 교류사업” 간담회 개최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8.05.22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철원군동송읍(읍장 신우철)과 서울시 금천구 독산3동(동장 이태홍)은 “도농간 자매결연 협약을 위한 사전 간담회”를 지난 5월18일(금)오전11시 서울시 독산3동에서 개최했다.
 
철원군은 사전 간담회의 자리에, 동송읍 신우철 읍장, 동송농협 진용화 조합장, 이장협의회 및 체육회를 비롯한 사회단체 임원진 25명이 참석했다.
 
이날, 독산3동 주민자치회 김순식 회장은, 사회단체와의 간담회를 통해 서로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상생방안을 도모하기 위해 각 단체 간 인적물적 교류를 활성화하여 서로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로 약속했다.
 
이에, 동송농협 진용화 조합장은, 철원오대쌀을 비롯한 특산물 판매에 적극 적인 도움을 요청하고, 농 특산물 중개 및 직거래 장터 운영을 통한 대도시 먹거리 제공과 대도시 주민들의『외갓집』방학특강과, DMZ안보투어 및 철원레포츠 등 다양한 체험을 바탕으로 상호방문을 활성화한 친교를 강화하기로 했다.
 
독산3동 동장 이태홍 동장은, 향후 분과위원회를 구성하여 상호 발전방안을 모색해 나가자는 제안을 하고, 각 직능단체별로 유대관계를 유지해 수려한 자연환경을 자랑하며 근현대사를 아우르는 의미 있는 철원군에서 각종 모임을 개최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신우철 동송읍장은 “처음 시작되는 독산3동과의 자매결연을 발판으로 독산동 전체로 더 나아가 금천구 전체로 상생방안을 넓혀가도록 많은 노력을 펼칠 것이며 이에 대한 도움을 제공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