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민이 행복한 정선' 구현 박차
상태바
'군민이 행복한 정선' 구현 박차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8.08.10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정선군이 ‘군민이 행복한 정선을 위해’ 찾아가는 소통민원실을 확대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소통민원실은 교통 불편지역 및 취약지 마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현장민원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민선7기 ‘군민이 행복한 정선’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군민들과 소통하며 생활에 밀접한 불편사항과 건의사항 해소는 물론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매년 읍·면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소통민원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군에서는 지역 주민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가 지속적인 대화와 소통을 통해 주민과의 눈높이에 맞추는 열린 행정 구현은 물론 더욱 빠른 주민불편사항 해결을 위해 찾아가는 소통민원실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매년 군에서 읍·면 소재지를 순회하며 운영하던 소통민원실을 각 읍·면장이 주관해 마을회관을 비롯한 다중 집합장소에서 일반민원, 건축, 지적, 고충·생활민원, 농촌개발, 보건, 세무, 지적측량, 농업 등 일반 행정에 대해 상담한다.
 또한 법률 관련 공무원들이 참여해 지역 주민들의 불편과 건의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청취하고 해결해 나가는 것은 물론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군정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함께 이동보건소, 농기계 수리반, 미용 봉사, 저소득층 대상 봉사활동도 함께 실시할 방침이다. 특히 건의사항이나 민원에 대해서는 소관부서를 지정해서 종결 시까지 사후관리하는 등 원스톱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승준 군수는 “앞으로도 소통민원실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과 직접 소통하고 주민불편사항을 해결해 지역주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소통위주의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