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횡성군 “대형 교통사고 미리 예방해요”
상태바
횡성군 “대형 교통사고 미리 예방해요”
  • 횡성/ 안종률기자
  • 승인 2018.08.13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핵심 공약사업 화물자동차 전용주차장 조기 조성
조기추진 위해 도로관리기관과 상호 업무협약…이달 착수


 강원도 횡성군이 민선7기 핵심 공약사업인 화물자동차 전용주차장을 조기에 조성한다.
 새로 조성되는 화물자동차 전용주차장은 횡성읍 소재지와 연접된 중앙고속도로 횡성IC 출구부에 위치해 읍 중심소재지 주차난 해소로 체계적인 도시 관리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


 횡성관내 화물자동차는 142대이나 자가 주차는 50대에 불과하다. 따라서 100여 대 가까운 화물차의 노상주차로 인해 대형 교통사고에 항시 노출된 상태이다.
 군은 지난 6월 원주~춘천간 중앙고속도로 관리기관인 한국도로공사 홍천지사의 공기업 사회가치 실현을 위한 공모를 통해 이달에 사업을 확정했다.


 부지는 한국도로공사의 고속도로 유휴 토지 약 700평을 무상으로 사용하며, 횡성군은 기반시설을 조성하고 관리를 한다. 주차면수는 5톤 화물자동차 기준 약 55면이다.
 군에서는 이 사업의 조기추진을 위해 도로관리기관과의 체계적인 업무협의로 지난 7일 상호 업무협약을 완료했으며, 민선7기 공약사업의 조기 해결을 위해 이달 중 주차장 조성사업을 착수하고, 오는 10월 한우축제 이전 마무리할 계획이다.


 조성되는 화물자동차 주차장은 한우축제장과 가까운 고속도로 IC 출구에 위치해 축제기간 중 횡성IC에서 횡성교 간 상습 교통정체난 해소를 위한 임시주차장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므로 매년 축제 때마다 겪는 교통 혼잡 해소에도 한 몫 할 수 있게 됐다.
 군에서는 날로 늘어나는 주차수요에 대비, 읍소재지는 물론 유동인구가 많이 발생하는 지역에 공영 주차공간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사람중심 행복도시 횡성 건설’에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