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정선읍청소년미래방범 미래봉사단 발족
상태바
정선군, 정선읍청소년미래방범 미래봉사단 발족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9.02.18 0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정선중·고등학교와 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정선읍청소년미래방범 미래봉사단이 정선에서 처음으로 발족됐다.


 정선군은 정선읍자율방범대와 함께 17일 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 형성과 안전하고 행복한 정선을 만들기 위한 제1기 정선읍청소년미래방범 발대식 발대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제1기 정선읍청소년미래방범 봉사단은 정선중·고등학교 및 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 57명이 참여하며 그동안 정선지역에서 청소년들이 치안 관련 봉사활동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역주민들의 자율적인 참여를 통해 치안 및 방범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민간 봉사단체인 정선읍자율방범대 주관으로 추진하는 정선읍청소년미래방범 봉사단은 방범합동 순찰활동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여학생 안전귀가 활동 전개, 야간순찰 활동 체험, 수상 정화활동, 안전 및 교통 캠페인 전개, 집수리 봉사, 농촌일손돕기, 자장면 봉사, 자원봉사 릴레이 참여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한편 정선읍자율방범대는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정선을 위해 내고장은 내가 지킨다는 슬로건으로 청소년 선도 및 봉사활동을 통해 올바른 청소년 문화 형성과 나눔과 배려, 협력의 가치를 이해하는 건강한 미래 인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성열 정선읍자율방범대장은 “지역의 안전은 우리가 책임진다는 사명감을 갖고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제1기 정선읍청소년미래방범 봉사단 운영으로 안전의식 고취와 지역의 청소년들이 건전한 사회활동에 참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