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 갈말도서관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참가자 모집
상태바
철원 갈말도서관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참가자 모집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9.05.2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철원/ 지명복기자>


강원, 철원군갈말(읍장 정성철)도서관은 내달 6월8일(토)까지「오~사랑! 예술과 사랑!」이라는 주제로「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강연과 탐방 참가자를 모집한다.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지역 공공도서관을 거점으로 일반인들의 인문 문화 수요 충족 및 인문학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이에, 철원 갈말도서관은 3년 연속「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공모사업 선정되어 지역의 인문학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강연은, 독일 드레스덴 미술대학에서 회화를 전공하고 철원지역에서 활발한 강연과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배병규 화가를 초빙해 ‘오~사랑! 예술과 사랑!’이라는 주제로 강연과 탐방을 연계하여 진행한다.

내달 6월12일(수)에는 ‘예술과 사랑’이라는 내용으로(주제도서:「어떻게 사랑할 것인가, 장영희 지음, 예담」), 6월19일(수)에는‘삶과 그림으로 진실을 말하는 빈센트 반 고흐’(주제도서:「반 고흐 영혼의 편지, 빈센트 반 고흐 지음, 예담」)라는 내용으로 갈말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오후 7시부터 강연이 진행되며 6월22일에는 경기도 광주 영은미술관을 탐방할 예정이다.

길 위의 인문학 강좌는 전 과정이 무료이며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6월 8일까지 철원군 갈말도서관 홈페이지(http://cwglib.cwg.go.kr) 및 전화(450-5227)를 통하여 신청하면 된다.

철원군 관계자는 "이번 강좌는 지역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소통공간인 도서관이 주체가 되어 예술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자신과 친구들, 가족간 사랑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철원/지명복 기자 jmb121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