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폐광촌 정선 고한에 '작은 영화관' 생긴다
상태바
폐광촌 정선 고한에 '작은 영화관' 생긴다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9.05.22 0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 주요 시책사업 중 하나인 ‘작은 영화관’이 내달중에 개관한다.
 이제 고한에서도 최신 영화 개봉작을 볼 수 있게 됐다.
 정선군은 폐광지역 주민들의 문화 향유 기본권 확대를 위한 작지만 고품질의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6월 중순 고한읍에 작은영화관을 개관할 예정이다.
 군은 고한·사북·신동·남면 지역 주민들이 영화를 보기 위해 인근 도시로 가야만 하는 불편함을 덜고 문화향유 기회 제공과 문화사랑방 역할을 담당할 폐광지역에 적합한 작지만 고품질 최신 영화를 볼 수 있는 고한읍 작은영화관 건립을 추진해 왔다.
 고한 작은영화관은 고한읍 고한리 63-54번지 일대 1,308㎡의 부지에 38억 여원을 투입해 61석과 52석을 갖춘 2개의 상영관을 비롯해 주차장, 편의시설 등을 갖춘 작지만 알찬 군민 문화공간이다.
 앞서 지난 2017년 5월 개관한 아리아리 정선시네마는 2017년 3만 7000명의 관람객이 찾았으며, 지난해 6 만2000명 등 올해 4월말까지 총 11만 3000명의 관람객이 찾는 등 지역주민 및 관광객들의 문화사랑방 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고한 작은 영화관은 작은영화관사회적협동조합에서 운영하며, 폐광지역 주민들은 물론 강원랜드 직원 등 누구나 편리하게 가까운 곳에서 최신영화를 감상하며 문화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건희 군 문화관광과장은 “군민들의 문화적 소외감을 해소하고자 2017년 5월 정선 작은영화관 개관에 이어 고한읍에도 작은 영화관을 개관하게 됐다”며 “고한읍 영화관이 앞으로도 군민들의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