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삼척시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 및 워크숍 개최
상태바
삼척시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 및 워크숍 개최
  • 삼척/ 김흥식기자
  • 승인 2019.07.1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삼척/ 김흥식기자>

 

삼척시(시장 김흥식 기자) 노사민정협의회는 노사민정의 책임있는 대화와 협력을 통해 상생방안을 모색하고자 7월 17일(수) 오전 10시 씨스포빌 리조트에서 「삼척시 노사민정 사회적책임 공동선언대회 및 사회적대화 활성화 워크숍」과 「삼척시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를 개최한다.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씨스포빌 대연회장에서 노사민정 실무협의회, 분과협의회 위원, 시민 등 80여 명 대상 ‘사회적대화 활성화 워크숍’이 열려 ‘일자리 현장과 소통’을 주제로 전문강사 초청강연이 진행된다.


 ‘삼척시 노사민정협의회 본 회의’는 10시 30분부터 씨스포빌 아이리스홀에서 진행되어 위원장인 김양호 삼척시장과 관내 주요 근로자 및 경영자 대표, 시민단체 등 노사민정협의회 본 위원 22명이 참석하여 2019년 노사민정 활성화 사업 추진현황 보고와 노사협력 활성화 방안 등을 협의한다. 또한, 11시 30분부터는 대연회장에서 ‘삼척시 노사민정 사회적책임 공동선언대회’를 진행하여, 협업과 사회적 책임을 준수하는 협의회로써 좋은 일자리 창출 및 상생의 문화구축을 위한 상호협력으로 지역의 발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하여 선포한다.

 

 삼척시 관계자는 “단순한 협력 차원을 넘어 노사민정이 함께 공감하는 당면과제를 발굴하여 공동해결의지와 목표를 명확히 하여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양보와 배려 문화를 확산시키고 지역발전에 동행할 것을 다짐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삼척/ 김흥식기자 (k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