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삼척시, 공약사업 추진 ‘이상무’
상태바
삼척시, 공약사업 추진 ‘이상무’
  • 삼척/ 김흥식기자
  • 승인 2019.07.19 0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이행상황·추진상황 보고회 개최…19건 완료

<전국매일신문 삼척/ 김흥식기자 > 강원 삼척시(시장 김양호)는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7기 시장공약사업 이행상황 및 추진상황보고회를 열었다.


 그 결과 총 94개 공약사업 중 사회적기업,협동조합육성지원, 중?고등학교 무상교복지원사업 등 19건이 완료됐다.


 정상추진사업은 연내 마무리가 예상되는 삼척~제천간 동서6축 고속도로 조기추진, 복합체육공원조성사업 등 72건, 일부 추진사업은 3건으로 공약사업이 지금 추세대로 이행된다면 민선7기가 마무리되는 2022년이면 대부분의 공약이 무난히 완료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시는 지난 2월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의 실행가능성을 확보하고 체계적인 관리를 통한 공약이행률 제고를 위하여 삼척시장 공약사항 관리규정을 제정하고, 공약사업의 투명하고 공정한 관리를 위해 19명의 시민으로 시민공약이행 평가단을 구성, 지난 3월 공약이행평가 1차 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삼척시 공약이행평가단은 공약추진상황 점검 및 공약 추진방향에 대한 자문, 공약평가기능을 주요임무로 하며, 점검회의와 현장확인을 통해 공약사업 추진부서에서 제출한 공약추진계획에 대한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수행한다.


 시는 공약사업은 시민과의 약속인 만큼 임기 내 100% 목표달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점검·관리해 나갈 계획이며, 공약사업 추진결과는 공약이행평가단 점검과는 별개로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해 시민의 의견을 직접 듣고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척/ 김흥식기자 k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