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춘천시 공공변화 이끌 ‘디자인 공모전’ 개최
상태바
춘천시 공공변화 이끌 ‘디자인 공모전’ 개최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19.08.19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춘천을 변화시킬 수 있는 다양하고 참신한 디자인 아이디어를 발굴할 공모전이 펼쳐진다.


춘천시는 다음 달 16일부터 10월 2일까지 2019 춘천 유니버설디자인 공모전 출품작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 주제는 ‘세상 모두가 안전하고 편리한 유니버설디자인’이다.


유니버설디자인이란 성별과 연령, 국적, 신체 능력에 의해 제약받지 않고 다양한 사람들의 특성과 형태에 적합한 안전하고 편리한 물리적‧사회적 환경을 제공하는 디자인을 말한다.


응모 자격은 일반부는 만 19세 이상, 학생부는 초‧중‧고등학생과 동등 연령대 누구나 가능하다.


개인이나 공동출품(3인 이내)으로 작품은 2점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개인과 팀 출품의 중복은 가능하지만 팀 출품 시 다수의 팀에 중복해 참가할 수는 없다. 공모 부문은 공공을 위한 모든 디자인 분야다. 디자인 방향은 다양한 사람들의 신체적, 환경적 특성을 고려해야 하며 미세먼지, 폭염, 학교폭력 등 사회적 문제와 연계해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특히 모든 디자인은 유니버설 디자인의 개념과 7원칙(공평한 사용‧사용의 융통성‧간단하고 직관적인 사용‧쉽게 인지할 수 있는 정보‧실수에 대한 관대함‧적은 신체적 노력‧접근과 사용을 위한 크기의 공간)을 준수해야 한다.응모방법은 춘천시 유니버설디자인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ccud.co.kr/)에 접속해 공모전 접수 메뉴에서 출품신청서와 작품설명서를 작성하고, 작품 이미지를 업로드 하면 된다.


심사기준은 유니버설디자인 원칙, 창의성, 실현가능성, 심미성이며 수상작은 10월 16일 발표되며 일반부 대상은 상장과 500만원, 학생부 대상은 상장과 문화상품권 50만원이 주어진다.


또 수상작은 시정부에서 추진하는 공공디자인 시범사업과 도시환경 개선사업에 활용된다.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