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성군, 산불피해 산림 긴급복구
상태바
고성군, 산불피해 산림 긴급복구
  • 고성/ 박승호기자
  • 승인 2019.08.22 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도비 등 84억 9000만원 투입…예산 반영 사업부터 우선
주민의견 수렴·산사태 위험지역 사방복구 등 종합복구계획 수립

<전국매일신문 고성/ 박승호기자 > 강원 고성군이 국·도비 등 84억 9000만원을 들여 산불피해 산림 긴급복구에 나선다.

 21일 군에 따르면 지난 4월 발생한 산불 피해지의 체계적이고 신속한 복구와 관련 주민의견 수렴 및 지역여건에 맞는 수종 선정, 산사태 위험지역 사방복구, 연차별 추진 등 종합복구계획을 수립, 예산 반영 사업부터 우선 착수한다.

 이에 따라 군은 산불피해지 임목조사 용역을 마치고, 단기적 가시권 임목벌채와 경관조림, 가로수 벌채, 사방복구사업, 마을정자 철거, 소공원 임목폐기물 처리를 완료하고 조경수 식재를 추진 중이며 장기적으로는 가시권 제외지역 임목벌채, 재해방지조림을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전액 국비 81억 900만원을 투입, 지역주민 건강을 위협하는 유해물질 차단을 위해 170ha에 대한 산불 피해 목 긴급벌채 사업을 벌인다.

 또 산불피해 주택 위험 목 및 산림피해 목 신속처리로 국민안전 강화 및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억 6,030만원을 들여 숲 가꾸기를 하며 산불방지대책으로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운영 및 장비 구입 등에 1억7280만원을 투입하며 4,800만원으로 산림재해 일자리 단기 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오는 12월까지 긴급벌채를 하며 벌채 구간 중 가시권 도로변 50ha에 대해서는 가을철 경관 복구 조림을 우선 시작하고 산림복구 및 경관개선 사업을 연차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고성/ 박승호기자 sh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