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정보보호지원센터 개소
상태바
강원정보보호지원센터 개소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19.09.23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강원도는 도내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사이버 침해사고 예방과 정보보호 컨설팅을 지원하는 강원정보보호지원센터를 개소한다고 밝혔다.


강원정보보호지원센터는 9월 25일 강원테크노파크 대회의실에서 강원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터넷진흥원, 중소기업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정보보호지원 업무에 돌입한다.


강원정보보호지원센터는 전국 권역별 센터구축계획에 의하여 과학기술정보통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의 2019년도 정보보호지원센터 신규구축 참여기관 공모사업에 강원도와 강원테크노파크가 컨소시엄을 구성, 신청하여 강원지역 센터로 최종 선정되어 문을 열게 되었다.


강원정보보호지원센터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정보보호 컨설팅과 웹사이트 취약점 점검지원 그리고 정보보호 교육과 지역우수 정보보안 인재양성 등을 추진하여 중소기업의 정보보호 파수꾼 역할하게 된다.


또한, 기업이 보유한 특허기술과 첨단기술에 대하여 사이버 해킹을 통한 기술유출 방지 등 지역의 정보보호 산업발전에 기여가 클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강원테크노파크 지원사업과 연계를 통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원도 관계자는“중소기업의 정보보호 활동을 지원할 정보보호지원센터가 강원도에 설치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센터가“강원권의 중소기업 정보보호지원 활동의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