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기존에 3개소에서 운영하던 무인민원발급기를 올해 상반기에 7개소(8대)로 확대해 운영에 들어가면서 군청과 모든 6개 읍·면사무소에서 간단한 서류의 경우 담당자를 통하지 않고도 발급이 가능해 민원 대기 시간을 아끼고, 주말 또는 연휴 기간에도 발급이 가능해 주민 및 민원인의 활용도를 높이는 효과를 가져왔다.
아울러 신용카드 이용이 보편화된 시대 흐름에 발맞춰 민원수수료 카드결재 서비스를 도입, 무인민원발급기 수수료 결제 방식을 현행 현금 이외에 신용카드, 직불카드와 병행할 수 있게 이달 말까지 설치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이달 중 민원만족도 분석을 위한 조사에 들어가 모니터링을 통해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와 친절서비스를 강화해갈 계획이다.
양양/ 박명기기자 parksh_MK@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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