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시, 조치원 청춘공원 조성 탄력
상태바
세종시, 조치원 청춘공원 조성 탄력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18.02.08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7일 조치원 청춘공원 추진협의체 회의를 열고, 청춘공원 조성계획안을 확정했다.

시는 이에 따라 오는 12일부터 주민공람공고를 실시하는 등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올해 373억 원을 추가 확보해 보상을 마무리하고, 하반기 착공해 오는 2020년 말 완공할 계획이다.

공원조성계획은 4차례에 걸친 주민협의체 회의를 통해 확정했으며, 조치원읍의 명산인 오봉산과 아홉거리를 바탕으로 5봉우리와 9거리를 기본구상으로 각각 스토리텔링을 입혀 특화된 테마로 구성했다.

주요시설로는 ▲커뮤니티 광장 ▲버스킹 마운딩 ▲청춘화벽 ▲벽천 등을 배치하고, ▲스마트 가로등 ▲공공와이파이 등 다양한 스마트 요소를 시범 도입할 계획이며, 주요 보행로는 현장여건이 가능할 경우 무장애(Barrier Free)로 설계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특히 공원과 시가지를 조망할 수 있도록 스카이데크를 설치하고, 조망공간(View Point)을 마련해 조치원의 랜드마크로 조성할 방침이다.

시는 또 청춘공원 외에도 읍면지역의 쾌적한 도시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조치원 8호(번암리) 및 부강 꿈뜰(부강리) 공원에 대한 조성계획을 공람한 후, 내달 사업에 착수해 오는 9월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