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주철현 여수시장, "상포특위 보고서 채택 보류는 정략적 이용 입증"
상태바
주철현 여수시장, "상포특위 보고서 채택 보류는 정략적 이용 입증"
  • 여수/ 나영석기자
  • 승인 2018.02.13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철현 전남 여수시장이 시의회 본회의에서 상포특위의 활동보고서 채택이 보류된데 대해 이례적으로 입장을 표명했다.

 

주 시장은 13일 ‘시의회 상포특위 활동보고서 채택 보류에 대한 입장’이라는 서면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은 결과는 특위가 정략적·비정상적임을 입증한 결과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시의회 상포특위는 지난 12일 본회의가 시작되기 전까지 활동보고서를 동료 의원들에게 배포하지 않고, 본회의 개회와 함께 전자회의 시스템을 통해 각 의원들에게 배포한 것은 시의회 사상 초유의 일이라고 지적했다.

회의가 열리기 전까지도 동료 의원들에게 특위활동보고서도 배포하지 않고 숨기기에만 급급한 상황에서 특위활동을 누가 정상적으로 판단해낼 수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공무원들이 어떤 법 위반을 했는지 정확하게 확인할 수 없었다고 부연했다.

 

비정상적인 활동은 이뿐만이 아니라, 전남도 방문결과를 사실과 다르게 발표하고, 민간 기업을 방문해 시정을 방해하고, 의회 내 의결도 거치지지 않은 입장을 확정된 것처럼 미리 발표하는 등 총체적으로 문제투성이였다고 비판했다.

 

주 시장 이같은 이유로 시의회 특위활동이 정략적이고, 비정상적이라 칭하는 것이라며 특위의 활동보고서 채택유무와 고발여부를 떠나 시장과 공무원들도 수사결과에 따라 책임질 일이 있으면 책임 지겠다고 말했다.

 

주 시장은 또 시민단체를 빙자한 일부 정치세력도 그동안 상포지구와 관련해 실체적 진실을 파악하기보다, 지역 내 갈등만 부추기는 선동에만 급급했다며 일부 시민단체를 비난했다.

 

이번 사태를 어떻게 왜곡하는지 두고 보겠지만, 이들은 민주당 소속 시의원들이 정략적으로 막았다는 취지로 또다시 사실을 왜곡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시의회 전체의원 26명 가운데 민주당 소속은 8명뿐이어서 민주당 소속의원만으로 시의회 결정을 강제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라고 했다.

 

이들의 일부 활동이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선거법 위반으로 확인됐다며, 이에 대한 책임도 스스로 져야 할 것이라고 했다.

 

시의회와 시민단체를 빙자한 일부 정치세력은 더 이상 ‘시민’을 기만하지 말고, 상포문제에 대해 객관적으로 접근하고 합리적으로 봐 달라고 당부했다.

 

그리고 시의회를 향해서도 신년 기자회견에서 요청했던 것처럼 상포문제 정리를 위한 토론의 장에 참여해 줄 것을 거듭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