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논산시, 폭염 피해 최소화 총력
상태바
논산시, 폭염 피해 최소화 총력
  • 논산/ 박석하기자
  • 승인 2018.08.07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명선 시장, 폭염 장기화 따른 대책보고회 개최
합동 TF팀 구성·부서간 공동대응협력체계 구축


 황명선 충남 논산시장은 6일 상황실에서 폭염 장기화에 따른 대책보고회를 갖고 폭염 피해상황 및 부서별 추진대책을 점검하고 피해최소화에 총력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황 시장은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일이 가장 우선인 만큼 폭염과 관련 신속하게 대처하고 부서별 유기적 협력과 효율적인 선제 대응으로 시민불편 최소화 및 분야별 종합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합동 T/F팀을 구성, 부서 간 공동대응협력체계를 구축하고 24시간 재난상황실을 운영하면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상황관리와 대책마련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횡단보도 대기공간 그늘막 설치를 비롯해 마을회관, 경로당 등에 운영 중인 무더위 쉼터 515개소 실태 점검 및 냉방비를 추가 지원하는 한편 선풍기 150대를 보급하는 등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홀몸어르신 2529명에 대해 돌봄을 강화하고, 건강 취약계층인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 9500여 명을 직접 방문해 건강상태 확인 및 폭염대비 행동요령 안내 등 홍보 교육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또한 폭염특보 장기화로 여름철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관내 집단급식소 162개소에 대해 식중독 예방·관리 활동을 강화하고 각종 건설현장, 노인일자리참여자, 공공근로사업장 등 폭염 취약 시설을 지속적으로 점검하는 한편 열사병 예방교육 및 그늘 휴식과 물 제공 등 홍보에도 주력하고 있다.


 농작물 피해 최소화를 위해 피해상황 모니터링 강화와 함께 농업인 현장기술지도를 통해 폭염 시 농작물 관리요령을 농업인에게 지속적으로 전파하고 있으며 양수기 임대, 농업용수 지원 대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축산재해대책상황실 상황근무 및 폭염 대응 가축관리 요령과 예방대책 홍보에 힘쓰는 한편 가축폐사 예방을 위해 안정적인 사육환경을 조성,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도록 안개분무시설, 스프링클러 등 가축피해 예방사업 추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