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오서산 억새꽃 등산대회 27일 개최
상태바
보령시, 오서산 억새꽃 등산대회 27일 개최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8.10.22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보령시는 오는 27일 오서산 주차장 및 억새군락지 일원에서 제3회 보령 오서산 억새꽃 등산대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보령 오서산 억새꽃 등산대회 추진위원회(위원장 박영규)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자랑스러운 지역의 생태 자원이자 명산인 오서산을 널리 알리고 등산을 통한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행사는 오전 9시부터 행사장(청소면 성연리 80-1)에서 식전에 각설이 공연으로 예열하고 오전 9시 30분 개회식에 이어 10시부터 물과 간식 등 등산용품을 배부하며 등산대회를 시작한다.
 등산구간은 성연리 주차장부터 신암터, 북절터, 오서산 정상을 거쳐 돌아오는 약 8km이며 정상의 억새 군락지에서는 해금 및 하모니카, 통기타 공연을 열어 음악과 어우러진 등산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오서산은 충남의 3대 명산 중 하나이며 까마귀와 까치가 많이 살던 곳으로 오서라는 이름으로 불려왔으며 강화도에서 목포까지 바다 근처에서 가장 높은 산이라 ‘서해의 등대’란 별명을 갖고 있다.
 특히 오서산 억새는 이달 초부터 피기 시작해 중순경 최고 절정을 이루고 내달 초까지 능선을 따라 은빛 물결의 장관을 이뤄 매년 전국 각지에서 많은 등산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