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시 '일구하기데이' 일자리 창출 컨트롤타워 역할 톡톡
상태바
세종시 '일구하기데이' 일자리 창출 컨트롤타워 역할 톡톡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18.11.20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매달 19일을 일자리 추진상황 점검 및 고용동향 등의 정책공유를 위해 운영되는 ‘일구하기데이’가 일자리 창출 컨크롤타워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이번 달에는 일자리 로드맵인 5대 분야 36개 과제에 대한 이행상황 점검을 통해 그동안 추진상황을 확인하고 문제점을 보완해 개선책을 마련하는 등 내실화에 무게를 두고 진행됐으며, 향후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 형성과 다양한 일자리 창출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달에는 세종시, 행복청, 고용부 3개 기관이 참여하는 일자리 창출 실무협의체 첫 회의를 갖고, 중앙·지방간 협업을 통해 지역일자리 창출 지원과 일자리 과제 발굴 및 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세종시가 운영하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가 신규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의 일정으로 예정됐던 모던하우스 세종점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는 채용인원 27명이 첫날에 확정되는 등 올해 총 5회에 거쳐 378명이 새로운 일자리를 얻었다.

한편 세종지역 고용지표가 전반적으로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달 통계청에서 발표한 고용동향을 분석한 결과 지난달 취업자가 작년 같은 달보다 2만 2000명이 늘고 실업률이 0.3%포인트 하락해 고용시장 회복세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