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제4기 도시재생대학 개강식 개최
상태바
보령시, 제4기 도시재생대학 개강식 개최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9.02.2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보령시는 최근 도시재생의 발전을 도모할 제4기 도시재생대학 개강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나섰다.

 지난 2016년부터 운영 중인 도시재생대학(학장 김항집)은 주민 스스로 지역의 문제를 찾아내고 문제 발생 시 해결 능력 배양을 통한 주민주도의 자력형 도시재생 추진체계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해오고 있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오는 4월 10일까지 보령문화의 전당 소강당과 교양강좌실에서 9회 35시간에 걸쳐 운영되며 일반주민들이 참여하는 기초팀과 기존 도시재생대학 수료자들이 참여하는 심화팀, 도시재생 사업 신청대상지 주민들로 구성된 남대천권역팀 등 3개 반에 92명이 참여한다.

 교육은 공통분야로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 및 정책방향, 지역자원 활용 방안, 팀별 수업으로 대상지 현황분석 및 지역자원파악을 통한 사업아이템 구상, 사회적경제와 주민주도 도시재생 연구 및 토론,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으로 추진되며 팀과제 부여, 브레인스토밍, 지역 현황조사, 기회 발견, 계획수립 및 구체화, 최종발표 및 환류를 통해 사업 이해를 도모한다.

 김동일 시장은 “침체된 원도심의 활력 회복을 통한 도시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지역 특성을 가미해 공동화 현상을 극복하는 것이 도시재생의 가장 큰 의미”이라며 “이번 도시재생 대학을 통해 주민 스스로 지역의 문제를 극복할 전문성과 자생력이 갖춰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