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천안시, 중국 문등구 방문 의료교류 확대
상태바
천안시, 중국 문등구 방문 의료교류 확대
  • 천안/ 정은모기자
  • 승인 2019.07.15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천안/ 정은모기자>

천안시 의료교류 대표단은 국제 우호도시인 중국 문등구(원덩구)를 방문해 의료교류 확대 및 천안 대표의료 홍보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김경자 천안서북구보건소장과 의료기관 대표자들로 구성된 방문단은 린헝 문등구장을 예방, 실질적 의료교류 확대를 논의한 뒤 문등구청에서 천안시와 문등구 간 의료교류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 도시는 보건의료 정보 제공, 의료기술 학술교류, 민간의료기관 간 교류 행정적 지원, 의료인 연수 등 의료 교류 활성화를 유도하고, 이 외 다양한 교류 사업도 발굴하기 위해 힘쓰기로 했다.

방문단은 지난 10일부터 문등 인민병원, 문등 피부과학병원, 문등 구강병원, 문등 정골병원 등을 견학한 뒤 각 병원에서 민간의료기관 간 협력 MOU를 체결하고 양 도시 대표 의료기술을 선정해 공동 의료 학술대회를 분야별로 진행했다.

학술대회에는 단국대학교병원 박현우 국제진료센터장, 단국대학교치과병원 구강악안면학과 한세진 교수, 삼성비뇨기과 박중현 원장, 케이엠 성형외과 김남훈 원장, 더 보스톤치과병원 원태희 병원장 등이 참여해 분야별 우리시 대표의료기술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천안 대표의료기술 중 종합건강검진, 당뇨합병증으로 인한 족부수술, 피부․성형, 임플란트 등 구강분야와 남성기능강화수술이 큰 관심을 받았다. 천안시 의료기관에서 의료인 연수가 가능한지, 실질적인 의료상품 가격이 어떻게 되는지 등 문등구 관계자들로부터 문의가 쇄도해 천안 의료관광에 대한 뜨거운 반응을 볼 수 있었다.

천안시는 교류방문과 연계로 오는 10월 중국 산둥성 웨이하이(위해시)에서 천안의료 홍보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천안/정은모 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