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열린 어린이집 재지정 및 신규 신청 공모
상태바
보령시, 열린 어린이집 재지정 및 신규 신청 공모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9.08.21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충남 보령시는 개방성이 높은 열린 어린이집을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내달 9일부터 11일까지 열린 어린이집 재지정 및 신규 신청 대상을 공모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열린 어린이집 재지정은 지난해 지정 이후 1년이 경과해 기존에 지정된 12개소와 신규 6개소 등 18개소를 선정하는 것으로 지난 20일에 선정기준 및 운영 세부사항을 시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열린 어린이집은 지난 2015년 보건복지부의 아동학대 근절대책의 일환으로 시설 개방 및 부모 참여를 확대하는 것으로 보호자의 어린이집 참관권은 물론 어린이집 운영위원회에 학부모 대표 비율이 50% 이상, 분기별 1회 이상 개최해야 한다.


열린 어린이집으로 선정되면 공공형 어린이집 선정 가점, 지도점검 제외, 보조교사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시는 어린이집 공간개방성, 부모 개별상담 및 부모교육·만족도조사·어린이집 참관 등 참여성, 지속가능성, 다양성 등 세부 선정기준에 따라 평가 후 10월 말까지 최종 대상 어린이집을 선정키로 했다.


김선미 사회복지과장은 “지난해 열린 어린이집 선정 이후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장점으로 많은 어린이집의 관심을 보여 기존 12개소에서 18개소로 선정 대상을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설개방, 부모참여가 확대된 열린 어린이집을 통해 어린이집, 가정, 지역사회가 서로 협력해 만들어 가는 양육시스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