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계룡시, 독후감 공모전 개최
상태바
계룡시, 독후감 공모전 개최
  • 계룡/ 정은모기자
  • 승인 2019.10.14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계룡/ 정은모기자>

 계룡시가 독서하기 좋은 계절을 맞아 시민과 함께 책을 읽고 소통하는 독후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공모전은 독서캠페인 한 도시 한 책 읽기와 연계한 독서활성화의 일환으로 도서를 통해 시민들의 정서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사회 통합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된다.
 
 한 도시 한 책 읽기 캠페인이란 한 도시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동일한 책을 읽고 토론하는 범시민 참여 독서운동으로 1998년 미국 시애들 공공도서관을 시작으로 전 세계로 확산되었다. 우리나라는 지난 2003년 충남 서산시가 시범 시행한 후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공모전에는 관내 거주하는 20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도서관이 선정한 한수산 작가의 군함도를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면 된다.
 
 계룡시는 올해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며 그 의미를 되새기고 올바른 역사의식을 고취하고자 일제강점기 대규모 조선인 강제징용과 아픔을 담은 군함도를 선정했다. 이미 영화로 제작된 바 있어 시민들이 친숙하게 책을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독후감은 1인 1편에 한해 10월 22일부터 11월 22일까지 관내 공공도서관(계룡, 엄사)으로 방문해 제출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제출작은 외부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총 10명의 작품을 우수작으로 선정하고, 선정결과는 오는 12월 중 계룡시 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공모전 시상식에서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50만원(1명), 우수상 30만원(1명), 장려상 10만원(3명), 가작상은 5만원(5명)상당의 계룡사랑상품권을 시상금으로 수여한다.
 
 계룡/정은모 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