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상태바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 천안/ 정은모기자
  • 승인 2019.11.1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천안/ 정은모기자>

 천안시가 삼룡동에서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사회참여를 위해  종합적인 서비스를 지원하는 시설인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을 개관했다고 11일 밝혔다.
 
 서북구에 있는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이어 동남구에도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을 열며 장애인 복지 종합서비스에 대한 지역적인 불균형을 해소하게 됐다.
 
 개관식에는 구본영 시장과 유관기관, 단체, 시민 등 300명이 참석해 복지관 개관을 축하하며 감사패 전달, 테이프 커팅, 제막식, 시설관람 등을 진행했다.
 
 복지관은 삼성디스플레이 임직원 기부금 40억 원 등 총 110억 원을 들여 연면적 3,226㎡에 지하1층 지상3층으로 규모로 지난해 3월 착공해 올 4월 18일 준공됐다. 수중운동실, 장애인목욕탕, 최중증 뇌병변 주간보호센터를 비롯한 12개 프로그램실, 직업적응훈련실, 사회적응실 등의 주요 시설이 있다.
 
 복지관 건물 중앙에는 중정이 있어 내부에 자연광이 고루 닿고 어느 곳에서나 자연을 바라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어, 장애인과 그 가족들에게 마음의 안정감을 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복지관의 냉난방 시설은 태양광발전장치를 100% 신재생 에너지 시스템으로 설비돼 약 30% 이상 냉난방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복지관은 주간보호센터와 생애주기별 교육 외에도 상담사례지원, 운동발달 및 수중활동, 그룹 언어활동, 예체능 활동, 직업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장애인 기능을 강화하고 자립을 도모한다.
 
 특히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한 계몽, 홍보, 조사연구 등으로 지역사회의 통합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장애인의 전인적 재활과 자립, 복지증진에 기여한다.
 
 천안/정은모 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