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천북 학성리에 공룡조형물 조성
상태바
보령시, 천북 학성리에 공룡조형물 조성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9.12.0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룡조형물 3식 설치…지질관광자원 활용 기대

충남 보령시는 최근 천북 학성리 염성해변 맨삽지에서 공룡조형물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된 공룡조형물은 지난 5월 충남도로부터 기념물 제193호로 지정된 이후 화석 발견지인 맨삽지 인근에 공룡을 테마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룡조형물은 공룡 관련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융남 서울대학교 교수로부터 공룡의 종류 및 크기, 색채 등의 자문을 받아 화석에서 확인된 용각류 및 조각류 공룡을 바탕으로 동아시아에서 서식한 ‘루양고사우루스’2개체와 ‘프로박트로사우루스’1개체를 제작했다.

공룡 발자국은 지난 2015년 정풍희 서해삼육중학교 교사가 발견했으며 시는 2016년 주변의 지질과 화석층의 특성 파악을 위해 자체 학술조사를 실시했고 113㎡ 면적에 지름 20~30㎝ 크기의 원형 발자국 13개를 비롯해 중생대 백악기 당시 형성된 천수만층의 다양한 지질학적인 현상을 확인했다.

김동일 시장은 “공룡발자국 화석은 생존환경, 생존 시기 등 학술적 가치가 높을 뿐만 아니라 맨삽지 부근의 지질학적 자연현상을 직접 관찰할 수 있고 측정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교육적 가치 또한 매우 높다”며 “시는 앞으로 화석과 공룡조형물을 잘 보존 ․ 관리하고 지질관광자원으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