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주들불축제 애월 새별오름서 내달 7일 개막
상태바
제주들불축제 애월 새별오름서 내달 7일 개막
  • 제주/ 곽병오기자
  • 승인 2019.03.03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들불축제가 내달 7일부터 10일까지 '들불, 꿈을 싣고 세계를 밝히다'를 주제로 제주시 애월읍 새별오름 등지에서 펼쳐진다.

 

'지상 최대의 불놀이'라 불러도 손색없는 제주들불축제는 제주 고유의 문화와 정서를 담아 한층 더 업그레이드됐다.

 

지난해 제주들불축제 참가자는 연인원 39만4천여명에 달하였고, 올해는 더 많은 인파가 몰릴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제주시는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들불 불씨 봉송 퍼레이드, 새별오름 목장길 걷기, 소원달집 만들기 경연대회, 내 소원 담은 레이저쇼, 22인의 희망불꽃 소원접수 등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프로그램도 도입했다.
 
첫날인 7일 제주시 삼성혈에서는 들불 불씨를 채화하는 제례가 진행되고, 시청광장까지 불씨 봉송 퍼레이드가 이어진다. 시청 광장에서는 소원지 쓰기, 희망나눔 들불 음악잔치 노래자랑 예선, 들불불씨 모심과 나눔 행사 및

8일에는 오전 11시부터 새별오름 일대에서 제주의 풍요와 발전을 염원하는 희망기원제, 제주어 골든벨, 소원달집 만들기 경연대회가 진행된다.

 

들불축제 성공을 기원하고 축하하기 위해 방문한 교류 도시 사절단의 문화공연과 개막식, 미디어아트 공연 등도 열린다.

 

대형 보름달을 재현해 하늘에 띄우는 소원성취 세레머니와 들불 불씨 점화, 횃불 대행진, 달집태우기 행사도 이어진다.

 

9일엔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오름 불놓기와 함께 다양한 행사들이 열린다.

 

제주 고유의 목축문화를 대표하는 의례인 마조제가 봉행되고, 들불 하이틴 페스타, 제주 전통문화 경연, 들불축제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발전방안 포럼 등이 펼쳐진다.

 

오름불놓기에 이어 유명 DJ와 함께 관람객이 모두 하나가 돼 축제를 즐기는 'Live 들불 대동난장'이 펼쳐진다.

 

축제를 마무리하는 10일엔 도민화합 줄다리기 결선과 함께 새봄 새희망 묘목 나눠주기, 농수축산물 할인판매, 읍면동 노래자랑(결선), 희망나눔 들불 음악잔치, 폐막식이 진행된다.

 

이번 축제에선 체험 프로그램도 강화됐다.

 

불, 목축, 제주문화 등 세 가지 주제로 구성한 체험 프로그램인 꼬마달집 버닝아트 만들기, 원시 불피우기, 제주마 승마체험 , 제주 전통의상 체험 등과 신규 프로그램인 새별오름 스탬프 랠리, 축제 배지 만들기 등도 참가자들에게 깨알 같은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김재선 제주시 관광진흥과장은 "제주들불축제의 완성도를 높여 글로벌 축제로의 도약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이번 축제에서 봄의 기운을 만끽하고, 복을 받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