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신기한 과학의 세계로” 제주과학축전 9월4일 개막
상태바
“신기한 과학의 세계로” 제주과학축전 9월4일 개막
  • 제주/현세하기자
  • 승인 2015.09.01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6회 제주과학축전이 9월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신기한 과학의 세계로 떠나는 즐거운 여행’을 주제로 제주종합경기장 일대에서 열린다.
 
 제주도와 제주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청소년과학탐구연구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유아부터 청소년, 어른까지 모두 함께 과학을 체험하고 즐기는 자리다.
 
 꿈의 마을, 주제 마을, 희망 마을, 첨단 마을, 녹색 마을, 행복 마을 등으로 나눠 진행되는 올해 행사에는 67개 초·중·고교와 과학 관련 22개 기관 등이 참여해 170개 부스에서 180여개 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국3D프린터협회는 3D 프린터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무한상상실 제주지역 거점센터인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레이저 커터기를 사용해 각자 설계한 제품을 만들어내는 특별체험관을 운영한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제어로봇시스템학회가 운영하는 로봇 버스에서는 도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로봇을 체험할 수 있다.
 
 이밖에도 한국기초과학원의 ‘초고전압 투과전자현미경 만들기’, 생물종 다양성 연구소의 ‘제주의 생물 다양성과 멸종위기종’, 바이로봇의 ‘드론비행체 체험’ 등이 운영된다.
 
 가족 구성원이 함께 ‘과학상자 창작물 만들기’와 ‘에어로켓 멀리 날리기’ 두 종목의 실력을 겨루는 가족과학경연대회, 학생들이 함께 ‘물로켓 포트리스’나 ‘낙하산 로켓 발사’ 등을 창의적으로 수행하는 과학동아리경연대회도 열린다.
 
 제주의 생물과 자연환경, 천연 염색, 환경 사진전 등 20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환경페스티벌도 진행된다.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생을 대상으로는 ‘탐이와 함께하는 창의과학놀이터’가 운영된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일요일은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중·고교생은 참가 후 창의적 체험활동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청소년과학탐구연구회 홈페이지(http://www.jys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