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울진군, 농특산물 포장재 지원사업 신청·접수
상태바
울진군, 농특산물 포장재 지원사업 신청·접수
  • 울진/ 장성중기자
  • 승인 2017.02.24 0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억 지원…공동브랜드 ‘우리珍’ 활용

 경북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우수 농·특산물에 대한 포장재 지원으로 상품성 향상에 의한 고부가가치 창출 및 판매활성화를 위해 오는 28일까지 거주지 읍·면사무소에서 포장재 지원사업 신청·접수를 받는다.


 신청대상은 관내 농산물 작목반, 농특산품 생산자 등이며 품목은 골판지박스, 지대, 비닐 등이다.
 지난해 4400만 원 예산을 들여 개발한 울진군 농산물 통합 패키지디자인 ‘금강송 천년의 향기 우리珍’으로 제작하는 포장재에 대해서는 최우선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2016년 포장재 지원사업 포기자 및 해양수산과, 농업기술센터 등에서 타사업으로 지원받는 품목은 제외된다.


 올해 포장재 지원사업은 총사업비 7억 원으로 고급 포장재를 더 많은 농가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예산의 범위내에서 사업자 선정 및 사업량 배정에 철저를 기할 계획이며 두차례에 걸친 생산자단체 간담회를 통해 개발한 울진군 농산물 통합 패키지디자인 ‘금강송 천년의 향기 우리珍’을 사업 확정자에게 배부해 포장재 디자인 통합 작업과 타지역의 제품과 차별화 될 수 있는 고품격 디자인 표준안을 제공, 통일화된 포장재를 울진군 농가에게 보급하고 울진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우리珍’ 사용을 적극 지원하여 브랜드 알리기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