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시, 진양호 공원 미관개선 위해 전봇대 철거
상태바
진주시, 진양호 공원 미관개선 위해 전봇대 철거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18.02.13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진주시 진양호 공원 미관개선을 위한 지중화 공사로 진양호공원에 전봇대가 사라진다.

12일 진주시 공원관리과(과장 이태호)에 따르면 시는 한전진주지사와의 상호 기관협의를 통해 진양호 공원 환경을 개선하고 태풍 등 이상기후 시 누전 등 재해에 대비하기 위해 전선 지중화 공사를 지난달 8일부터 시행해 현재 마무리단계라고 밝혔다.

공사구간은 1차로 진양호공원 내 우약정 주차장에서 레스토랑 해뜨는 집까지와 우약정 주차장에서 전망대까지의 구간으로 한전에서 6억여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0.6km를 지중화 하게 되며, 단계적으로 지중화 할 계획이다.

이번공사는 전주28본을 철거하고 전선을 지하 1.2m에 매설해 진양호공원 미관을 개선하고 전선 안전성을 확보해 안전한 전기공급에 목적이 있다.

또 오랜 숙원이던 우약정 주차장에서 전망대까지 전면 아스콘 포장공사를 한전에서 전액 부담해 진주시 예산절감 효과를 거두게 됐다.

앞으로 진주시는 진양호공원 활성화 계획 및 관리운영 방안 수립을 위해 2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공원현황 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 공원시설의 개선사항 및 재배치 종합계획 수립, 장기적 관점 특성화된 활성화 방안 제시(경제성, 타당성 검토 등), 공원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연구용역을 발주한바 있어 용역결과에 따라 진양호공원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관광객 유치 및 대표적인 시민공원으로 재탄생 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