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시, 2018 제4회 기업애로해결박람회 개최
상태바
대구시, 2018 제4회 기업애로해결박람회 개최
  • 대구/ 신용대
  • 승인 2018.02.2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는 오는 27일부터28일까지 양일간 엑스코에서 ‘2018 제4회 기업애로해결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대구’를 위해 기업지원기관·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기업지원 정책을 소개하고 기업의 고충을 원스톱으로 해결해 주는 ‘기업지원 맞춤용 이벤트’라 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재)대구테크노파크, 대구상공회의소, 산업단지관리기관이 공동 주관해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EXCO 1층에서 개최된다.

 

128개 기업지원기관과 단체가 참여해 종합지원, 금융지원, 인력노사 상담, 산학협력, R&D지원 등 총152개의 부스로 운영되며 우수중소기업 제품 전시코너(16개사)도 함께 마련해 지역기업의 우수제품 판로개척을 위한 홍보의 장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중앙정부와 대구시, 기업지원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개최하는 ‘2018년 기업지원사업 설명회’를 비롯해 기업애로 해결을 위한 기관별 상담부스 운영, 중소기업 정책자금신청 현장접수, 대중소 기업 상생 구매상담회와 구인구직 박람회,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중소기업인을 위한 특강 등으로 지역기업이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마련했다.

 

이번 행사의 개막식은 오는 27일 오후 2시 엑스코(1F, 전시1홀·2홀 중간 로비)에서 개최되며 개막선언, 테이프 컷팅, 전시장 투어 순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개막 당일 오후 3시부터 대구시장이 기업 대표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즉석에서 해결해 주는 ‘현장 즉석 기업애로 상담’을 진행한다.

 

그 동안 대구시의 기업애로해결 박람회는 기업과 기업지원기관이 현장에서 머리를 맞대고 기업의 애로를 즉석에서 해결하는 소통과 협업의 대표적 모범사례로 평가돼 왔다.

 

매년 150여개의 기업지원 기관과 기업들이 참여해 3년 동안 3168건(누계)의 기업애로 상담과 5826명(누계)이 참관하는 등 괄목할 실적을 거둬 ‘기업하기 좋은 도시, 대구’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큰 역할을 했다고 여겨진다.

 

특히 올해는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애로 해결 박람회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했다.

 

기업들의 원스톱 애로해결과 정보교류를 통한 상생협력의 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제1회 대구경북 이업종융합대전”을 동시에 개최함으로써 기업과 참관객의 관심을 증폭시키는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