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북 동부권 발전사업, 남원 춘향제 더 빛냈다
상태바
전북 동부권 발전사업, 남원 춘향제 더 빛냈다
  • 남원/ 오강식기자
  • 승인 2018.05.2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동부권 발전사업이 제88회 춘향제를 더욱 빛냈다.
 남원시는 관광루원 북쪽에 예촌사업을 진행해 1지구 ‘전통한옥숙박체험단지’, 2지구 ‘전통문화체험단지’, 3지구 ‘예촌길 조성사업’을 완료해 체류형 관광남원을 만들어가고 있다.
 1지구 전통한옥숙박체험단지는 최기영 대목장, 이근복 번와장, 유종 토수분과위원장 등 전통한옥 분야 최고 명장들이 참여·시공하여, 대목 전통구들 황토흙벽 옻칠 등 순수 고(古)건축 방식으로 전통한옥의 멋을 살려 한국의 멋과 전통한옥생활 체험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조성되었다.
 2지구 전통문화체험단지는 기존 지역의 한옥자원을 최대한 복원·조성하여 조갑녀 기념관, 전통회랑, 예촌 열린마당 등을 건립하고 다양한 행사와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였다.
 3지구 예촌길은 광한루원을 찾는 관광객들을 구도심권으로 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으며, 예루원에서는 우리지역에서 사라져 가는 정미소를 이전 설치하고 마당에는 광한루원 연못으로 유입되는 옛 물길을 복원하는 등 물레방아 재현과 함께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예촌 3지구까지 완료한 동부권 발전사업은 광한루원 주변 각종문화체험, 문화예술 공연 등을 통해 관광객 유입에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가이다.
 4지구는 남원의 근대 기록을 담아내는 남원다움 라키비움 공간과 고샘지구 추억의 거리사업이 진행 중에 있으며, 과거 금동 주민들의 생활 중심이었던 고샘 우물터를 복원하여 관광객 및 지역주민들에게 옛추억 및 쉼터를 제공하고, 광한루원 ~ 공설시장을 연결해 주는 관광명소로 조성할 계획이다.
 남원예촌 조성사업의 마무리 단계인 5지구 ‘남원 전통가 조성사업(2018~2020)’은 남원문화마당, 거리예술장터, 브릿지 전망대, 골목정원, 야간경관 시설, 로맨스 웹툰거리 조성 등을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 관광경험, 축제, 홍보, 공연이 가능한 장소로 만들 계획이다.
 광한루원 중심의 단순 문화유적 답사에서 벗어나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남원만의 매력 넘치는 새로운 열린 공간으로의 재탄생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