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목포시, 全부서 기업유치 추진상황보고회 개최
상태바
목포시, 全부서 기업유치 추진상황보고회 개최
  • 목포/ 권상용기자
  • 승인 2018.10.22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목포시가 최근 김종식 시장 주재로 전 실과소동장이 참석하는 ‘기업유치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이날 보고회를 통해 부서별 타깃기업 선정 현황과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기업을 유치한 부서의 성공사례를 공유하면서 목표인 ‘민선7기 70개 기업유치, 고용인원 5천명’ 달성에 모든 공직자의 역량을 결집하기로 했다.
 시는 지난 9월 부서별 분양책임제를 시행하며 분양전담부서인 성장동력실이 28개 기업, 42개 부서가 1개 기업 이, 23개 동은 지원용지 1필지 이상 분양을 목표로 세일즈행정을 펼치고 있다.
 시는 모든 공직자가 참여해 신규이전 등 투자가능 기업 정보를 파악하고, 방문 등 분양활동을 집중 전개하고 있다. 동 행정복지센터도 360여명의 자생조직원 등 시민이 참여하는 기업유치팀을 구성해 대양산단 홍보와 분양에 나서고 있다.
 이와 함께 경제단체, 기업인, 금융인 등 기업유치활동에 직접 참여할 전문가 30여명으로 구성된 ‘목포시 기업유치단’을 구성운영해 시민의 힘과 지혜를 모으고 있다.
 김종식 시장은 “대양산단은 사통팔달의 교통망과 정주여건이 우수한 도시형 산단으로 투자가치 상승 여력 등 많은 장점을 갖고 있다"며 "대양산단 분양에 공직자 뿐만 아니라 시민 여러분께서도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