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국지도20호선 건설공사 박차
상태바
국지도20호선 건설공사 박차
  • 포항/ 박희경기자
  • 승인 2019.05.21 0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포항시, 송도동~항구동 연결교량 건설 주민설명회 개최주민 반대 민원 불구 ‘교통흐름 개선·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설명

경상북도와 포항시는 최근 포은중앙도서관에서 남구 송도동과 북구 항구동을 연결하는 동빈대교(가칭) 건설사업의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지난해 4월 24일 주민설명회를 개최했으나 우방비치타운 아파트 주민들로부터 아파트 앞 교량(고가교)건설 백지화를 요구하는 주민들에 의해 설명회가 무산된 바 있다.

경상북도와 포항시에서는 장기간 지속된 주민들의 반대 민원을 해소하기 위해 교량 종점이 우방비치타운 아파트까지 연결되지 않고 삼호로에 4거리 체계의 평면교차가 되도록 하는 방안을 강구하고 우방비치타운 아파트의 조망권이 저촉되지 않도록 계획해 이날 주민설명회를 다시 열었다.

이날 주민들은 설명회 전부터 단상을 점거하고 몸싸움을 벌이는 등 설명회 개최 시간이 2시간 가까이 지체됐다.

이에 일부 주민들이 내용을(설명회) 일단 들어보자는 의견이 있었지만 주민들은 완강히 반대하며 설명회를 막기도 했다.

한편, 경북도와 포항시는 총사업비 662억 원을 투입해 교량 385m를 포함한 1.35km의 도로가 완공되면 출·퇴근시간을 중심으로 심각한 체증을 빚고 있는 시가지 교통흐름이 상당히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시내구간과 학산동, 항구동 지역의 교통정체가 크게 해소될 것이라 예상했다.

특히, 교량 상부에 지상40m의 전망대를 설치함으로써 앞으로 설치 될 해상케이블카와 더불어 송도해수욕장과 영일대해수욕장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각광받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포항/ 박희경기자
barkh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