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문경시, 흥덕종합사회복지관 개관.. 본격 운영
상태바
문경시, 흥덕종합사회복지관 개관.. 본격 운영
  • 문경/ 안병관기자
  • 승인 2019.05.22 0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문경/ 안병관기자 > 경북 문경시는 21일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복지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건립된 흥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광희) 개관식을 가졌다.
 흥덕종합사회복지관은 2015년 기본계획수립 후 지상 3층의 1,402㎡부지에 건축면적 476㎡의 규모로 총사업비 약 36억 원을 투입하여 2018년 11월 완공하였으며, 1층에는 사무실, 경로식당, 상담실, 점촌3동 노인회분회 사무실이 입주하고, 2층에는 프로그램실과 강당을 비롯한 방송실 및 펌프실, 계단실 등 지역주민을 위한 복지사업 등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제반 시설을 갖추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복지관은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2월 공모를 통해 재단법인 한국기독교청년회전국연맹유지재단(문경YMCA)에서 수탁자로 선정되어, 흥덕 지역 저소득 주민들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사회적 경제활동 참여 및 자립능력 배양을 위한 교육·훈련 등 프로그램 운영과 독거노인 등 어르신들을 위한 사례관리 사업 그리고 재가복지 서비스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광희 사회복지관장은 “‘내일의 행복을 디자인하는 터전'이라는 기관 미션 아래 지역주민들의 복지서비스 향상과 저소득층에게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경/ 안병관기자 ahn-b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